KGC인삼공사 정관장, 아동·청소년·수험생을 위한 맞춤 제품

입력 2017-03-29 19:33

정관장은 환절기와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청소년 맞춤형 홍삼 제품으로 ‘아이패스’와 ‘홍이장군’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2001년 12월 출시 이후 11∼13세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M)’, 피로 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아이패스 에이치는 홍삼 특유의 쓴맛을 줄여 아이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에는 단기 피로 해소와 에너지 충전을 위한 ‘아이패스 파워’를 권장하고 있다.

2004년 출시한 홍이장군 제품군은 성장기 어린이 나이에 맞춰 3단계로 구성돼 있다. 36개월∼4세 1단계, 5∼7세 2단계, 8∼10세 3단계다. 이 제품은 어린이가 섭취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당귀나 발아현미 등 천연 소재를 부원료로 사용하고 배 농축액 등으로 맛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