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국내 첫 카톡기반 ‘챗봇’ 고객센터 오픈 “24시간 고객상담 해드립니다”

입력 2017-03-21 17:43

풀무원은 국내 최초로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채팅로봇) 모바일 고객센터(사진)를 오픈하고 24시간 고객 상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는 고객들의 복잡한 문의에 챗봇이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주문·취소 같은 단순 기능뿐 아니라 고객이 물어보는 다양한 질문에 즉시 답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측은 과거 고객 상담을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를 유형별로 분석해 고객 대응 시나리오를 만들어 챗봇에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은 기존 고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풀무원 배달 제품 주문 조회·변경, 외부 쇼핑몰 주문 조회·변경, 무료 체험 신청, 문의하기, 자주하는 질문, 정기배송 가능 여부 확인, 녹즙 배달 가맹점 찾기, 동의 철회 등 서비스에 대해 24시간 일대일 상담을 제공한다.

풀무원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를 이용하려면 메신저 카카오톡에 접속해 ‘플러스친구’ 검색란에서 ‘풀무원 고객기쁨센터’를 찾고 친구 추가하면 된다. 또 풀무원 홈페이지 고객기쁨센터에서 QR코드를 스캔해 친구로 등록할 수도 있다.

풀무원 배달 제품인 풀무원녹즙, 베이비밀(이유식), 잇슬림(도시락), 아미오(반려견 먹거리)의 경우 배송 스케줄이나 배송지를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