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SNS를 통해 도내 관광명소에 대한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
도는 올해부터 SNS를 통해 도내 관광명소와 역사유적 등 각종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충남, 어디까지 가봤니?’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 관광 페이스북을 운영해 도내 관광명소에 대한 홍보를 한시적으로 운영해 왔으나 관광에 필요한 정보를 대부분 인터넷, SNS, 지인의 추천, 신문, 경험자들의 소개 등을 통해 얻는다는 점을 고려해 SNS를 활용한 도내 관광명소 홍보를 강화한 것이다.
‘충남, 어디까지 가봤니?’는 도내 숨은 관광명소들을 찾아 사진과 이야기를 곁들인 포스팅으로, 주 5회 주제와 지역을 달리하며 게시할 예정이다.
도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톡 옐로우아이디 등 SNS에 게시하고 콘텐츠 확산을 위해 매월 이벤트를 진행, 경품을 지급한다. 특히 카톡 옐로우아이디는 친구 등록이 간편하고 축제·행사 등의 다양한 소식을 편하게 받아볼 수도 있으며 관광에 대한 문의사항에 대한 실시간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한편 충남도는 최근 ‘2017년도 제1회 축제육성위원회’를 열고 올해 지역향토문화축제 13개를 선정했다.
대표 축제는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선정됐으며 최우수 축제로는 공주 석장리구석기축제가 선정돼 8000만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 우수 축제에는 논산 딸기축제, 서천 한산모시문화제가 선정돼 각각 6000만원의 지원을 받는다.대전=정재학 기자
충남도, SNS로 도내 관광명소 적극 홍보
입력 2017-02-22 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