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혁신에 앞장서는 기업-IBK기업은행] 내 손안에 편리한 은행으로 탈바꿈

입력 2017-02-22 19:34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지난 10일 충북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전국 영업점장회의에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금융파트너, IBK’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핀테크’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으로 어려워진 경영환경을 정면 돌파하겠다고 선언했다. 김도진 행장은 지난 10일 전국 영업점장을 모은 자리에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금융파트너, IBK’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위기 앞에서도 고객의 성공과 대한민국 성장을 위해 다시 한 번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김 행장은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테마로 ‘이익 확보’ ‘균형 성장’ ‘미래 선도’를 제시했다. 적정 이익을 확보해 중소기업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각 부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이익을 낼 수 있도록 하며, 내 손안에 편리한 은행으로 변신하겠다는 것이다.

김 행장은 비전 실현을 위한 방법으로 ‘실(實), 행(行), 력(力)’을 키워드로 뽑았다. 강한 경쟁력으로 내실(實)을 극대화하고, 탄탄한 조직기반 위에 솔선수범 행동(行)하며, 변화와 혁신을 힘(力)있게 추진하겠다는 취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