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국내 전자상거래업계 최초로 태국 시장에 오픈마켓 ‘11street(일레븐스트리트)’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SK플래닛은 2013년에 터키, 2014년 인도네시아, 2015년 말레이시아에 진출했고 태국은 네 번째 진출 시장이다.
태국은 인구 6800만명에 연평균 경제성장률은 5.5%, 전자상거래 규모는 한 해 평균 20% 이상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모바일 전자상거래 비중은 지난해 28%에서 2020년 45%까지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분석된다.
일레븐스트리트는 국내 11번가의 핵심 전략인 ‘상품 경쟁력’과 ‘셀러(판매자) 지원 서비스’를 바탕으로 조기 안착에 성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패션, 가전, 마트 등 8개 카테고리 내 300만여개 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하고 ‘쇼킹딜’을 통해 가장 트렌디한 상품을 현지 최저가로 선보인다. ‘360도 뷰’ 기능을 도입해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제품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9000명에 달하는 셀러들을 위해 무료로 모바일 주문 현황 확인 및 정산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방콕 도심 내에 원스톱 서비스 센터 ‘셀러 캠퍼스’를 마련한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SK플래닛, 업계 최초 태국에 오픈마켓 열어
입력 2017-02-16 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