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몰 당일 배송 모든 과정 공개한다

입력 2017-02-06 18:40
이마트가 이마트몰 당일 배송인 ‘쓱(SSG) 배송’ 전 과정을 공개하고 나섰다. 투명한 운영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겠다는 취지다.

이마트는 6일 이마트몰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직원들이 직접 물류센터를 소개하는 ‘NE.O인이 말하는 이마트 NE.O 이야기’ 동영상 콘텐츠를 이마트몰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상에 공개했다. ‘NE.O’는 ‘NExt generation Online Store’(차세대 온라인 점포)의 약자로, 이마트몰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가리킨다.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는 5분46초 분량으로, 경기도 김포 온라인전용물류센터(NE.O 002)에서 직원들이 상품을 골라 고객 배송 바구니에 담는 과정과 자동화 시스템이 고객 배송 바구니를 검수하고 분류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김예철 이마트몰 상무는 “오후 3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배송’해 주는 ‘쓱 배송’이 이마트몰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라며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고객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배송 과정을 공개했다”고 말했다.

이마트몰은 지난해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총매출이 32.5% 신장했다. 2016년 전체 총매출도 26.6% 늘어나 공시기준 연간 838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는 1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