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유명 웹툰작가 ‘그림왕 양치기’의 작품을 전시하는 설날 웹툰 특별전을 연다. 캘리그라피(손글씨) 작가들이 가훈이나 새해 소원 등을 무료로 써준다. 연날리기, 땅따먹기, 굴렁쇠 등 새로운 민속놀이를 선보이고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도령·포졸·산적 등 우리나라 전통캐릭터들이 깜짝 등장해 방문객과 대결을 펼친다. 불빛과 조명이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축제가 설 연휴에도 이어진다. 또 맹수들의 겨울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스노 사파리도 볼거리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여성농악대의 사물놀이 공연을 선보인다. 가위바위보 게임을 해 행운의 메시지가 담긴 포춘 쿠키도 증정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설날 당일 방문객 선착순 1500명에게 벨루가·해마·바다거북·열대어 등 해양생물이 장식된 떡을 나눠준다. 27일에는 최근 태어난 새끼 수달 두 마리를 공개한다. 28일과 29일에는 메인 수조에서 한복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중 연날리기를 선보인다.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설 연휴 기간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1만5000원에 입장할 수 있는 ‘한복사랑 캠페인’을 진행한다. 은평 롯데몰 내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어린이(36개월∼만12세)에게 입장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랜드=세계의 광장 일대에서는 전통 민속놀이와 해외 민속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해맞이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마술사 김영진이 해산물을 이용한 마술쇼를 선보인다. 판타지 뮤지컬 ‘앨리스와 전설의 용’은 무대와 특수효과가 화려해 어른들도 좋아할 만하다.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다음달 19일까지 빙어축제가 열리고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를 테마로 꾸민 라바 눈썰매장도 인기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아쿠아플라넷 63은 설날 한복을 입고 오는 방문객이나 ‘닭띠’ 방문객을 대상으로 63종합권을 1만원에 판매한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27∼30일 남편이나 (시)부모님 또는 자녀 등을 포함해 2인 이상 결제하는 며느리를 대상으로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며느리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화장품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도 증정한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같은 기간 한복을 입고 오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원마운트·베어트리파크=경기도 일산의 원마운트는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고객과 ‘다둥이카드’를 소지한 다자녀 가구 고객, 만 60세 이상 고객에게 테마파크 종일권을 1만7000원에 판매한다. ‘붉은 닭의 해’를 맞아 쌀, 한과, 잡곡 등을 경품으로 내걸고 ‘달걀 낳기 게임’ ‘꼬끼오데시벨 게임’ 등 닭을 테마로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진행한다. 마술쇼와 난타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선사한다. 세종시에 위치한 베어트리파크는 최근 ‘반려식물’ 인기를 반영해 설 연휴 기간 매일 선착순 100팀에게 다육식물이나 개운죽 화분을 무료 증정한다.
◇곤지암리조트=연휴 기간 매일 오후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민속놀이를 즐기는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이 펼쳐진다. 저녁에는 마술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등이 마련된다.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진행된다. 설 연휴 기간 직계가족 동반 시 스키장 리프트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대 가족 동반 발권 시 최대 35%, 3대 가족 동반 발권 시 최대 40% 할인 해 준다. 이와 함께 전통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하고 마술공연, 레크리에이션 공연도 올린다.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를 전시한다.
◇대명리조트=직원들이 한복을 차려입고 포춘쿠키, 명절떡, 세뱃돈 봉투를 증정하고 윷놀이, 설 특선 영화상영, 2017 희망트리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소노펠리체 그라나토홀에서 당일 선착순 현장 예약접수한 가족 6팀에 한해 가족 윷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28일 오후 8시 디만테홀에서 설 특집 퓨전국악 콘서트가 무료로 열린다. 대명리조트 제주는 어린이 손님에게 행운의 의미를 담은 복주머니를 선착순 50명에게 선물한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28일 아쿠아월드에서 대형 윷을 던져서 ‘모’가 나오면 부대시설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알펜시아리조트=1만개의 LED 조명으로 만든 장미정원 ‘화이트 로즈가든’이 볼만하다. 규모가 1200㎡에 달하는데, 빛으로 조성된 장미정원이 참 로맨틱하다. 2017 겨울여행주간을 맞아 조성된 것으로 장미정원 코스 중간중간에서는 대한민국 관광사진전도 열린다. 이와 함께 전국 6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가족뮤지컬 ‘구름빵’, 오페라와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 등도 열린다.
◇엘리시안강촌리조트=설날 당일인 28일 오전 10시부터 콘도 2층 엘키친에서 연만들기 대회를 진행한다. 참여고객에게는 리프트권 및 사우나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오후 6시부터는 인디밴드 공연을 보며 식사를 디너뷔페로 운영한다.
◇용평리조트=설 당일 곤돌라를 타고 발왕산 정상에 올라 해맞이를 하고 떡국을 먹을 수 있는 해맞이 패키지를 판매한다. 커피교환권, 조각케이크 교환권 등 새해 선물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도 준다. 하늘정원, 곤돌라, 산책로 등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에서 다양한 인증샷을 찍어 용평리조트 페이스북에 댓글로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설악 쏘라노에서는 설 당일 떡메치기 체험, 제기차기 경연대회, 퓨전국악공연이 진행된다. 워터피아에서는 28일 가족 수영 대회가, 29일에는 물풍선 던지기 이벤트가 개최된다. 또 설악씨네라마에서는 28일, 29일 민속놀이 체험장에서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 이벤트가 펼쳐진다.
대천 파로스에서는 28일 윷놀이 대회, 29일 ‘연 만들어 날리기’, 28·29일 양일간 ‘한지 제기 만들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제이드가든은 27∼28일 닭띠 고객 무료 입장 및 동반 4인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휘닉스 평창·지산리조트=휘닉스는 26∼29일 뽀로로 스노파크에 전통놀이 체험존을 마련했다.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놀이가 준비되며, 28일에 어린이 투호 던지기 대회를 진행하여 우승자에게는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지산리조트는 27∼30일 만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렌탈 및 리프트를 50% 할인 해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