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교회건축 대상-시공 대상] ㈜사닥다리종합건설

입력 2017-01-24 21:04

㈜사닥다리종합건설은 교회건축 전문 기업이다. 지난 10년간 교회 건축 노하우를 통해 독특한 시공방식인 책임시공 방식을 만들었다.

책임시공방식은 공사비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비용절감을 위해 교회·시공사가 협의해 서로에게 이익을 주는 방식이다. 서산좋은교회는 이 방식을 도입해 건축비용을 줄이기 위한 최적의 방법을 찾았다. 교회는 시공 초기에 골조업체의 일방적 공사포기라는 문제가 발생했다. 하지만 사닥다리종합건설의 적절한 대응과 투명한 건축과정으로 큰 문제없이 다른 업체로 공사를 전환해 무사히 완공할 수 있었다.

이러한 독특한 시공방식을 만든 계기는 나성민 대표 본인이 출석하는 세계로금란교회의 성전건축위원장직을 맡으면서부터다. 당시 교회는 대형 성전건축을 하기에 경제적으로 큰 부담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온 성도가 한 마음으로 성전건축을 진행했다. 나 대표 역시 한 마음으로 교회를 건축하는 2년간 일체의 영업활동을 중단하고 오직 성전건축 현장에 매달렸다.

나 대표는 “시공사 부도위기가 닥쳐와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 시련과 고통을 이겨내면서 하나님의 역사는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됐다”면서 “우리 회사를 통해 세워지는 하나님의 모든 제단이 날마다 부흥하고 아름답게 성장해 나가기를 기도하고 있다.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031-816-4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