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더찜질카페’, 지친 심신 풀어주는 자연 속 힐링 명소

입력 2017-01-10 20:41
경기도 양평 옥천면 더찜질카페 전경. 박천림 원장이 운영하는 이곳은 각종 건강기기를 구비하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더찜질카페 제공
더찜질카페에 구비된 반욕기, 좌욕기(왼쪽)와 블랙다이아몬드를 이용한 온열치료기(오른쪽).
“멋진 나들이를 하면서 건강도 챙기세요.”

도심을 벗어나 쉽게 갈 수 있는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이곳에 자리 잡은 토탈 힐링케어 ‘더찜질카페’가 인기를 얻고 있다.

나즈막한 산등성이를 끼고 있는 ‘더찜질카페’는 그동안 건강 힐링캠프란 이름으로 운영돼오다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시설을 갖춰 문을 열었다. 2층 건물로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명소로 소문난 곳이다.

박천림 원장은 “제가 직접 체험하고 얻은 건강지식과 정보들을 함께 나누고 싶어 2년전 문을 열었는데 문턱이 좀 높은 것 같아 편한 휴식과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시켰다”며 “크리스천으로서 이곳을 찾아주신 분들을 최대한 섬겨드리자는 마음으로 시설을 보완해 다시 문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더찜질까페란 이름 그대로 이곳은 산뜻한 인테리어가 손님을 반긴다. 입장료 만원을 내면 찜질복을 받아 본격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자랑거리는 블랙다이아몬드를 이용한 온열치료와 저온찜질방. 블랙다이아몬드는 빛과 열을 효과적으로 모아 주고, 전기 성질을 변화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에너지를 인체에 전달하는 자연 광응 특징을 갖고 있다. 따라서 온열요법만으로 몸속 찌꺼기를 배출, 해독해 주게 된다.

온열 돔 치료기는 아픈 부위에 원적외선 파장을 집중적으로 쏘아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반욕기, 좌욕기 등 특허를 받은 건강기능제품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장미차 등 건강차도 무료로 제공된다.

“땀을 흘려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만으로 개운해지는 걸 느끼게 될 겁니다. 건강에 좀 더 관심 있는 분들은 추가비용(1만원)을 내고 2층으로 가면 새로운 건강기기와 만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차도 따로 드리구요.”

박 원장은 “개인적으로 건강관련 연구와 함께 검증된 자연요법, 전류 기치료 등 연구를 많이 해 개개인에 맞는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 이곳을 방문하신 분들이 체중감량과 건강회복을 통해 감사를 전할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본인이 원하면 전신해독과 신체별 해독, 경혈 및 경추 마시지도 받을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하다.

이곳을 찾은 한 고객은 “공기 좋고 쾌적한 자연 속에서 땀을 흘리며 해독을 하고 다양한 건강의료기를 통해 자연치유 및 질병대체요법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곳이라 여겨진다”며 “몸과 마음이 지친 현대인들이 함께 와서 쉬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곳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했다.

“누구든 오시면 먼저 땀을 흘려 독소를 빼내시고 차례로 치료기를 거치시면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돌아가시게 됩니다. 이런 공간을 마련해 주시고 건강프로그램을 잘 짤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사명감을 갖고 고객들을 더 잘 섬기고 싶다는 박 원장은 앞으로 노인전문요양원을 열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도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크리스천으로서 하나님이 기뻐하실 일을 찾아야 한다는 부담감을 늘 느낀다는 박 원장은 장기적으로 선교와 전도에도 관심을 쏟을 계획이다(031-775-8490·www.양평힐링.kr).

<기획특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