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대한민국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 그 위상에 걸맞게 사회적 책임에서도 적극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웃·나라·교육·문화 등 4가지 중점분야를 선정해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이웃사랑’의 일환으로 전 임직원의 1인 1봉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1996년부터 삼성농아원 등 10개 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고, 여의도공원에는 스케이트장을 설치해 시민들을 위한 겨울철 여가공간을 제공했다. 그 밖에도 1만포기 김장나누기, 복지시설 초청 봄꽃축제 및 여름음악회, 바자회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라사랑’은 1사 1촌, 1사 1병영으로 대표된다. 2004년 강원도 철원군 양지리마을과 자매결연을 통해 농산품 구매, 봉사활동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2012년에는 강원도 화천 육군 제7보병사단과도 자매결연을 체결해 부대위문 등 상호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KDB산업은행은 IA-KOREA 봉사단과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도서벽지 어린이를 서울로 초청함으로써 ‘교육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문화사랑’으로는 메세나활동과 함께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화나눔 행사를 매년 수차례 개최하고 있다.
[공공정책대상-공공기관]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 만들기 앞장
입력 2016-12-25 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