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손글씨 편지 전달, 작년 3000명 참여

입력 2016-12-18 20:41

동국제약은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며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부모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손글씨로 부모님께 편지를 써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의미에서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해 서울 등 5개 광역시에서 진행된 첫 행사는 약 3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동국제약은 현장에 편지쓰기 존(Zone)을 마련하고 시민들이 엽서에 직접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했으며, 대형우체통이 놓인 포토존에서 즉석사진을 찍어주고 엽서와 함께 부모님께 우편발송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했다. 올해에도 동국제약은 지난 11월 광화문 인근에서 펼쳐진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인사돌플러스 브랜드 사이트에서 온라인 캠페인를 동시에 펼쳤다.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현장 부근을 지나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며 호응을 얻었다. 편지쓰기를 독려하기 위해 설치된 마음 온도계가 주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편지쓰기 참여자가 늘수록 효(孝) 박스가 쌓이고 온도계 온도도 올라가, 지켜보는 이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했다.

또한 인사돌플러스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11월1일부터 30일까지 독거 어르신들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라인 캠페인도 동시에 실시해, 총 5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국제약은 치약, 가글, 칫솔 등 구강용품이 담긴 효(孝) 박스를 캠페인 참여자 수만큼 제작해, 12월 중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부모님께 평소 전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직접 편지를 써서 전해보자는 취지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도 함께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