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새해를 열며 새벽기도회를 준비하는 교회들에 ‘예수님의 품성 닮기21’ 교재를 적극 추천합니다. 이미 700여개 교회가 주문해 사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1일간 예수님의 품성 한가지씩을 배우고 묵상함으로 큰 은혜의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라이즈업코리아운동본부(이사장 박지태 목사)가 제작한 ‘예수님의 품성 닮기 21’ 교재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교재는 전문가들이 영성교육과 품성교육을 연결시켜 만든 교재로 유명하다. ‘예수님의 품성’ 21가지를 소개하고 이를 묵상해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편집됐다. 가이드용은 따로 없고 모두가 1부씩 미리 준비를 하여야 한다.
더구나 보다 많은 교회가 활용하도록 책값을 5000원으로 책정하고 품성교육 관련 예화동영상(cafe.hanmail.net/ruk2020)도 무료로 제공한다. 혼자서도 품성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게 특징이다.
박지태 이사장은 “한국교회가 부족했던 품성교육 부분을 인정하고 지금이나마 교재보급과 품성강사교육에 적극 호응을 해주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현재 교재공급과 함께 ‘예수님의 품성 닮기 1000만 참여운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각 교회와 대학 교육기관이 동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품성교육이 강조됨으로 사랑과 나눔 운동이 활성화 되면서 전도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이 교재는 극동방송에서 21주간 강의 및 품성칼럼 21회를 방송했으며, 호서대연합신학대학원에서도 품성 정규학과를 개설, 품성강사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교재는 신앙을 가진 후에도 삶의 변화가 없고 열매가 없는 것은 성도들이 꼭 필요한 품성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분석 아래 만들어졌다. 교재의 21가지 품성 덕목은 믿음 경청 순종 진실 감사 충성 존중 근면 인내 지혜 용서 기쁨 겸손 청결 용기 절제 평안 성실 섬김 공의 사랑 등이다.
이 교재로 21일 기도회를 비롯해 여러 차례 성도교육에 활용했다는 채영남(한장총 대표회장) 목사는 “직원과 교인들의 신앙훈련 교재로 21개 덕목을 통한 성도들의 놀라운 변화를 교육 후 바로 바로 지켜볼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며 “삶에서 이를 실천하고 나누도록 교재가 잘 설명하고 있어 21주나 21일간 이어지는 신앙교육에 활용하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박흥석(부산사상교회) 목사도 “21가지 품성의 선한 영향력은 하나님의 마음을 읽게 하고 부활의 생명과 경건의 삶을 살게 만드는 신기한 능력으로 크리스천들이 꼭 갖추어야 할 품성”이라며 “라이즈업코리아가 한국교회 영적 부흥을 위해 펼치는 이 ‘예품닮 천만인참여운동’이 계속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예수 품성 닮기 1000만 참여운동 및 헌신예배 강사로 교회초청에 응해 개별 교회에 가서 이 품성교재를 소개하면 거의가 수용해 주시곤 합니다. 이 운동 확산을 위해 군부대와 교도소에 품성교재 보내기운동도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박 이사장은 “품성의 결론은 예수님 십자가의 거룩한 사랑으로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의 실천으로 열매를 맺어야 한다”며 “그동안 품성교육 지도자교육을 여러 차례 실시하여 6회에 걸쳐 133명의 강사를 배출해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 그 범위를 더 넓히려 한다”고 말했다. 교재구입 및 교육에 대해 알고 싶으면 라이즈업코리아운동본부 (02-747-0695·riseupkorea.or.kr)로 문의하면 된다.
새해 특별새벽기도는 ‘품성 닮기’ 교재로
입력 2016-12-14 2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