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한국형 TDF’, 최적의 연금저축 운용전략 안내

입력 2016-12-14 17:34

은퇴자산을 성공적으로 불려가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시장을 관찰해 최적의 상품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투자자들이 시장을 분석하고 최적의 상품을 선정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상당수 투자자들은 연금저축 등에 매월 일정금액을 적립하면서도 그 적립금이 어떻게 운용되는 지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관심을 갖지 않는 게 현실이다.

삼성증권은 이 같은 상황을 감안해 매월 시장상황을 분석해 최적의 연금용 추천 펀드 리스트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또 이를 바탕으로 연금저축 가입고객들에게 최적의 운용전략을 안내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연금저축 가입고객이 편입한 펀드가 시장상황 변화로 인해 투자매력도가 낮아질 경우 이를 대체할 대안 펀드를 문자나 이메일 또는 담당PB를 통해 안내하는 것이다.

만일 본인이 직접 운용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삼성증권이 판매하는 ‘삼성 한국형 TDF’ 상품을 활용해도 된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시점을 ‘Target Date’로 하여 생애주기에 따라 펀드가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조정하는 자산배분펀드를 뜻한다. 삼성 한국형 TDF는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자동 자산배분 리밸런싱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가입자의 생애주기별로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알아서 리밸런싱한다. 한편 삼성증권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내년 1월말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저축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