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충남 선교사 전도훈련 특별 강연 外

입력 2016-11-28 20:52 수정 2016-11-28 20:53

박충남 선교사 전도훈련 특별 강연

박충남(사진) 캐나다오순절성회(PAOC) 한국주재 선교사가 ‘대한민국 전국교회 성도 전도훈련’을 주제로 특별 강연에 나선다. 강연 내용은 ‘전도는 무엇인가’를 비롯해 ‘전도는 왜·언제·어떻게 해야 하는가’ ‘전도의 필수 요건’ 등 평신도를 대상으로 한 전도 방안과 함께 ‘개인전도 실제 교안 소개’ 등이다.

박 선교사는 1970년부터 24년간 캐나다 밴쿠버에서 여의도순복음교회 선교사 등으로 활동한 뒤 1994년 귀국했다. 한국에서는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역자를 거쳐 현재 조용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의 해외성회를 담당하는 DCEM(David Cho Evangelistic Mission) 국제국 국장을 맡고 있으며, 20년 넘게 서울 일대에서 노방 전도를 이어오고 있다(02-783-9910).

‘소비시대 그리스도인의 삶’ 포럼

청년사역혁신포럼은 다음달 3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서향교회(문지웅 목사)에서 ‘소비주의, 웬델 베리, 그리고 대안적 삶’을 주제로 포럼을 연다. 웬델 베리는 현대 문명이 지닌 파괴성의 문제를 특유의 통찰력으로 분석하고 묘사한 작가이자 문명 비평가다. 포럼은 웬델 베리의 예언자적 사상을 통해 소비주의 시대에 그리스도인이 취해야 할 대안적 삶의 방향을 모색한다.

‘인공 지능, 인간 지능, 그리고 뇌’ 등 강연

성공회대학교 과학생태신학연구소는 다음달 12일 오전 10시 서울 구로구 연동로 성공회대 미가엘관에서 ‘정보와 생명, 그리고 포스트-휴먼’을 주제로 2016년 정기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인공 지능, 인간 지능, 그리고 뇌’(이경민 서울대 교수) ‘포스트-휴먼 시대, 인간-비인간 네트워크의 철학 : 시몽동과 라투르’(김재희 이화여대 교수)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과 토론 등이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