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 의왕시 랜드마크 부푼꿈

입력 2016-11-27 19:37
대우건설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 투시도

대우건설은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487-22번지 일원(구 농어촌진흥공사 부지)에서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일반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3층, 아파트 12개동, 총 1774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지역 내 최고층 랜드마크로 거듭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949가구 △84㎡B 358가구 △84㎡C 144가구 △99㎡ 323가구로 80%이상이 선호도 높은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 내부는 남향(남동/남서) 위주 배치 및 판상형 4Bay, 3면개방형(일부 주택형)으로 구성돼 개방감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단지 옆으로는 학의천을 따라 형성된 수변조망, 매봉산의 녹지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3개의 테마파크 및 중앙광장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어린이집, 도서관, 독서실, 시니어클럽, 북카페 등도 설치돼 있어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지하주차장 LED조명제어 시스템, 태양광발전 시스템, 실별 온도제어 시스템,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적용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 절수형 위생기구를 설치하고 공용부와 세대내부 일부에 전력소모가 적고 수명이 긴 LED 조명을 적용했다.

최첨단 스마트 IoT앱을 통해 세대내부 및 외부에서 조명제어 및 가스밸브 차단제어, 난방제어 등이 가능한 IoT홈네트워크가 적용되며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가 설치된다. 또 지하주차장에 200만화소 CCTV가 설치된다. 무인경비시스템, 비상벨 시스템이 적용된다.

교통은 지하철4호선 인덕원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의 이용이 쉽고 안양성남간고속도로(예정)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덕원초, 포일초, 백운중, 백운고 등이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촌 학원가도 2km 이내에 위치해 교육 환경도 갖추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487-22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9년 11월 예정이다.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