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바이블 전문출판사로 잘 알려진 아가페출판사(대표 정형철·사진)가 발행하는 격월간 묵상집 ‘주삶’(주야로 묵상하는 삶, 창간제호 ‘쉬운 큐티’)이 올해 창간 10주년을 맞는다. 주삶은 개역개정성경과 쉬운 원문번역 성경인 쉬운성경을 본문으로 사용하고 절 별로 자세한 해설을 수록한다. 두 가지 성경 본문을 대조할 수 있어 성경보다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삶의 집필진은 목회 경험과 학식을 갖춘 훌륭한 목회자들이다. 목회자들이 자기 전공 분야를 중심으로 본문 해설을 쓴다. 집필진은 독자들이 성경의 일차적인 뜻을 이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말씀을 묵상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글을 쓴다. 주삶으로 묵상하다 보면 말씀을 더 깊고 체계적으로 묵상할 수 있게 된다. 주삶에는 영어성경 본문도 병기돼 있다. 어려운 영어 단어 및 숙어의 뜻도 함께 실어 영어 공부에도 도움을 준다.
아가페출판사는 창간 10주년을 맞아 정가를 5800원에서 5000원으로 내렸다. 독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교회의 단체구독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이번 11·12월호부터 인하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교회에서 단체로 구매하는 경우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한다. 내년 1·2월호 주삶을 30부 이상 구매하는 교회에는 스스로 쓰는 ‘셀프’ 다이어리를 증정할 예정이다. 선착순 5000부에 한해서다.
현재 주삶은 대구 대전 목포 광주 제주 지역 극동방송 프로그램 큐티 코너에서 방송되고 있다. 아가페출판사는 큐티 세미나를 원하는 교회에 직접 찾아가 세미나를 연다. 강사비는 본사가 부담한다. 신우회에서 주삶을 신청할 경우 한 달 동안 무료로 교재를 지원한다.
주삶은 다수 교회가 새벽 예배 자료로 활용하고 있고 가정예배, 구역예배 등에서도 교재로 많이 활용된다(02-584-4687).
[기독교육 브랜드-아가페출판사] 자세한 해설로 말씀 더 깊고 체계적으로 묵상
입력 2016-10-27 2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