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육 브랜드-쉐마기독학교] 유대인 교육법 도입… 글로벌 기독 리더 양성

입력 2016-10-27 20:27

경기도 양주시 쉐마기독학교(학교장 김종준 목사·사진)는 붕괴되어 가는 공교육의 현실 앞에서 양질의 교육을 통해 세계적인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는 인가 대안학교이다.

학생들을 암기하는 기계로 만드는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해 성경말씀에 근거를 둔,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유대인식 교육방법을 표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가피아 독서학습’을 통해 책에서 길을 찾는 특별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바른 인격을 형성하고 표현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한다.

조기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이나 돌아온 학생들에게 유학을 가지 않고도 영어 학습을 현지에서 하는 것처럼 지원하는 것도 이 학교만의 강점이다. 미국 텍사스주의 포트워스 크리스천스쿨과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 원어민들에 의해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적은 경비로 미국 유학을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김종준 교장은 “많은 학생들이 영어교육을 위해 조기유학을 떠나고 있는 상황에서 조기유학에 대한 병폐 또한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학생들이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도 적응하는 게 쉽지 않다. 집단 따돌림과 학습부진 등 학교 부적응을 경험하는 사례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쉐마기독학교 전교생은 매일 아침 성경통독을 하고 성경과 창조론의 관점으로 집필된 미국 교과서로 학습을 하며 기독교 세계관을 함양할 수 있다. 교내외 봉사활동을 통해 성경적 지식과 청지기 정신, 나눔 정신 등도 배운다.

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희망에 따라 국내 및 미국 대학 진학에 필요한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대학에 진학할 경우 검정고시를 거치지 않고 수시전형을 통해 진학하도록 지원한다. 미국 대학 진학을 희망할 경우 포트워스 크리스천스쿨에서 제공하는 ‘대학진학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한다(031-858-3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