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미국 시장조사 기관 스티븐슨컴퍼니 조사 결과 3분기 누적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점유율에서 25.8%로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점유율 29.8%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미국에 출시한 트윈워시(사진)가 꾸준히 팔리며 LG 드럼세탁기의 판매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윈워시의 인기는 미국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20㎏ 이상 대용량 드럼세탁기 제품군에서 특히 높다. 3분기에 해당 제품군을 구매한 미국 소비자 가운데 60% 이상이 트윈워시를 선택했다. 또 기존 드럼세탁기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미니워시도 2분기보다 50% 이상 더 팔렸다.
트윈워시는 고가 모델의 경우 약 2500달러로 미국 주요 유통점에서 판매되는 세탁기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건조기와 함께 구입하면 5000달러에 육박한다.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2007년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켜오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였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LG전자 드럼세탁기 美서 3분기 누적 1위
입력 2016-10-23 1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