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고랭지김장축제로 오세요

입력 2016-10-19 21:53
“단단하고 고소한 평창 배추가 올 겨울 화려한 밥상을 책임집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가 다음 달 3∼7일 고랭지배추 주산지인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진부체육공원에서 열린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고랭지 배추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와 지역 별미 음식판매, 농특산물 판매장 등이 운영된다.

평창 고랭지 배추는 해발 700m 이상 고원지역의 서늘한 기후에서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맛이 좋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은 고랭지 배추를 이용해 직접 김장을 담그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비용은 1인당 1만원으로 배추 1포기와 양념이 제공된다. 1일 4회 운영되는 체험은 사전예약(033-335-1577) 또는 현장 접수 후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고랭지 배추 구입도 가능하다. 배추김장김치는 10㎏에 4만5000원, 양념은 3㎏을 2만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관광객과 함께하는 전통 떡메치기체험을 비롯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게임, 문화예술 공연, 오대천길 걷기, 송어맨손잡기, 송어·감자·옥수수 구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위원회는 현장택배 접수를 통해 관광객과 지역 연고 출향인들에게 김장김치를 판매할 계획이다. 또 기업체 등 대량구매를 통한 판로 확보를 통해 지역의 고랭지 채소 홍보와 농가소득 증대를 꾀할 계획이다.평창=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