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은 10월 중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서 ‘광교 SK VIEW 레이크’ 오피스텔을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상 3층∼지상 41층, 전용면적 84㎡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광교 SK VIEW 레이크’는 지난 5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업무복합시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에 건립된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는 지하 5층∼지상 41층, 104,116㎡ 규모로, 업무시설,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시설이다.
이에 업무복합시설 내 자체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인근에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건설될 예정이다.
또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을 비롯해 법조타운(2019년 예정), 행정타운(2020년 예정)에 광교 테크노밸리까지 위치하고 있어 임대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인 광교중앙역을 통해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전 실이 정남향으로 배치되며, 원천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4Bay 및 3면 개방형 설계까지 적용돼 호수공원 조망권은 물론 일조권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여기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안목치수가 적용돼 실 사용면적을 넓혔다.
지상 24층에는 오피스텔 거주자를 위한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휘트니스센터, 샤워시설, 야외전망대(피난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하며 운동 및 휴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운영 중이다.
이연진 기자
SK건설 ‘광교 SK VIEW 레이크’ 오피스텔, 강남까지 30분
입력 2016-10-23 1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