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男정장구두 NCSI 13년 연속 1위

입력 2016-09-20 18:16
금강제화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남성 정장구두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모델로 고객이 평가한 만족도를 지수로 산출한 것이다. 올해 NCSI 조사는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금강제화는 고객 기대 수준, 고객 인지 품질, 고객 인지 가치, 고객 만족도, 고객 충성도 등 전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1954년 창립한 금강제화는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한 기성화를 대거 선보여 왔다. 시대에 따라 변하는 발 모양에 맞춰 족형을 최적화하고 가죽, 자재, 색상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구두 대중화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