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TV 가이드] 요리왕, 시구왕, 댄스왕 찾아라… 아이돌 멤버 풍년이요∼

입력 2016-09-12 20:29

명절 특집 예능에서 아이돌이 빠지는 일은 드물다. 아예 아이돌 그룹 멤버들을 전면에 내세우는 프로그램들이 있을 정도다. 이번 추석 예능 프로그램도 아이돌 중심으로 꾸려졌다.

명절 특집의 고전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아육대)를 만든 MBC는 아이돌 쿡방을 새롭게 선보인다. 14일 오후 5시35분 방송되는 ‘아이돌 요리왕’(사진)은 무려 217명의 아이돌 멤버가 요리왕 예선에 응시했다. 예선 참가자들의 짧은 영상이 추석 전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엑소의 수호와 백현, 트와이스, 빅스, 방탄소년단, AOA, 러블리즈 등이 예선 참가자로 얼굴을 미리 알렸다. ‘아이돌 요리왕’은 김성주가 사회를 맡았고 김소희·이연복 셰프와 방송인 홍석천이 심사위원이다. 2010년부터 명절을 지켜온 ‘아육대’(15일 오후 5시15분)도 어김없이 방송된다.

걸그룹 다이아, 소나무, 보이그룹 몬스타엑스, 틴탑, 시크릿 전효성, 에이핑크 윤보미, 서프라이즈 공명, NCT 도영 등은 SBS 추석특집 예능 ‘내일은 시구왕’에 나온다. 14일 오후 5시50분 방송되는 ‘내일은 시구왕’은 총 21개 팀 가운데 최고의 시구왕을 뽑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인 메이저리거 1세대 서재응, 개념 시구의 전설 ‘홍드로’ 홍수아, ‘야구덕후’ 남희석 등 심사위원 5명이 결승에 오를 3명을 결정한다.

‘웬만해선 이 춤을 막을 수 없다-붐샤카라카’에도 아이돌이 나온다. 비스트 이기광, 구구단 김세정, 아스트로 차은우 등이 출연한다. 댄스 대결 버라이어티를 지향하는 ‘붐샤카라카’에는 배우 김수로, 개그맨 이수근과 아이돌 댄스 실력자 이기광 김세정 차은우, 비보이 하휘동, 개그맨 김신영, 배우 박하나 등이 댄스왕에 도전한다. KBS2에서 15일 오후 8시20분 방송된다.

KBS2 ‘헬로 프렌즈-친구추가’에도 아이돌이 함께한다. 비투비, 에이핑크, 아이오아이, 우주소녀, 다이아, 여자친구 등이 나온다. 이들은 30∼40대 MC인 윤종신, 김준호, 서장훈, 허지웅, 윤두준과 함께 나이차, 세대차를 허물고 전 세대가 교감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