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독도 바로알리기 앞장… 국내외 캠페인 기획 진행

입력 2016-08-07 20:20

유디치과는 의료지원과 비의료부문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디치과는 독도 시민단체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독도 홍보를 위한 정기 후원 및 국내외의 캠페인 공동 진행을 기획하고 있다. 독도사랑회가 주최하는 독도 방문 및 포럼행사에 구강건강용품을 지원하고, 우리 독도 바로알기 행사에서 구강건강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한 독도사랑회가 주최하는 연탄봉사, 독도 방문 및 포럼행사에 구강건강용품을 지원했으며, 위안부 할머니들이 생활하고 있는 나눔의 집 봉사활동에도 참여했다.

유디치과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전국의 다문화가정 청소년 50여명과 함께 울릉도, 독도 탐방 행사에 참여해 구강건강용품 및 유디치과에서 직접 제작한 독도보틀(물병)을 후원했다. 광복절을 앞두고 마련된 독도방문행사는 독도사랑회가 주관하고 행정자치부가 후원했다. 이 행사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영토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역사관을 일깨워주고자 마련됐다. 독도방문행사에 참여한 유디치과는 독도를 지키는 독도경비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구강관리용품과 독도보틀(물병)을 증정했다. 이 밖에도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관 울릉분과에 구강건강용품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또한 유디치과는 일산에 있는 독도사랑회 독도 홍보관에서 구강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청소년에게 우리 영토의 소중함을 각인시키고 독도 바로 알기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광욱 유디치과 대표원장이 진행한 구강건강교실에서는 올바른 이 닦기 방법, 치아우식증과 예방 방법, 치아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 등의 건강정보가 다뤄졌다. 이와 함께 유디치과는 독도사랑회가 주관하는 ‘고양시 독거노인을 위한 독도 사랑 연탄봉사’에 참여해 연탄 1000장과 쌀 80㎏ 등 생필품과 구강관리용품 100여개를 후원했다. 특히 봉사자들은 잠시나마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드리며 외로움을 달래드리고자 노력했다.

유디치과 측은 “앞으로도 독도 바로 알리기에 적극 참여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확대돼 가는 유디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독도의 올바른 역사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예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