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올해 2분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은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16.7%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점유율이 3.7% 포인트 증가했다. 트랙라인은 분기마다 냉장고,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5개 제품군의 시장 점유율을 조사해서 발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부문 중 프리미엄 냉장고의 대표격인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업계 최초로 한 분기 점유율 30%를 돌파(30.4%)하며 7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냉장고 전체로도 제품별 고른 판매호조를 보이며 2분기 기준 18.8% 점유율을 차지해 1위를 달성했다. 지난 5월 미국에 출시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의 영향으로 2분기에 3000달러 이상 프렌치 도어 시장에서 48%, 4000달러 이상 시장에서 77%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전 제품군에서 고르게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특히 오븐은 지난해 2분기 대비 3.6% 포인트 상승한 15.2% 점유율로 5위에서 2위로 대폭 순위가 상승했다.
김준엽 기자
삼성전자 생활가전, 2분기 美 시장점유율 1위
입력 2016-07-27 1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