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단신] 한화리조트 경주, 경주 시티투어 外

입력 2016-07-27 18:19

한화리조트 경주는 8월 말까지 경주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신라의 역사를 중심으로 한 ‘신라역사권’ 코스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담은 동해를 관광하는 ‘동해안권’ 코스가 마련됐다. 불국사와 첨성대, 천마총, 안압지, 보문관광단지 등을 돌아보는 ‘신라역사권’ 코스는 매일 운영된다. 석굴암과 감은사지, 양남주상절리, 문무대왕릉 등 유적지와 동해의 경관을 볼 수 ‘동해안권’ 코스는 매주 화·목·토·일요일에 운영된다. 투어 1일 전까지 한화리조트 경주 프런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 화담숲은 8월 1∼7일 ‘곤지암 수련축제’를 개최한다. 약 1110㎡(330평) 규모의 수련원(사진)에서는 온대수련과 열대수련 등 하얗고 붉고 보라색 빛을 내는 수련 등 약 50여 품종의 다채로운 수련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수련축제에는 ‘백련’ ‘각시수련’ ‘미국 수련’ ‘마구놀리아 수련’ 등이 선보인다.

휘닉스아일랜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27일까지 제주 섭지코지에 위치한 휘닉스아일랜드에서 촬영한 가족 사진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 문화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가족사랑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 성산일출봉 앞 바다에서 해양 레포츠를 즐기고 싶으면 요트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매주 금·토요일 이론교육과 실제 바다체험을 통해 이뤄진다. 고등학생 이상 투숙객은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