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이다. 휴가는 설레고 즐겁지만 한편으로는 준비할 게 한두가지가 신경쓸 일도 많다. 좀 더 편리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IT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숙소부터 맛집까지 앱 하나로
숙박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은 성수기 휴가 고객을 위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8월 21일까지 5주간 사용 가능한 할인권 25종을 일괄 지급한다. 총 20만 원 규모다. 호텔타임도 8월 말까지 전국 3000여개 호텔·펜션 제휴점 예약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총 21만 원 상당의 호텔 객실 할인권 10종을 지급하는 ‘호텔 예약 앱 1등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를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호텔타임은 호텔 뿐만 아니라 복층펜션·풀빌라 등 편션과도 제휴를 확대했다. 최대 60일 ‘연박’ 예약 기능을 도입해 연속된 날짜에 숙박 예약도 할 수 있게 했다.
숙박 O2O 전문 기업 야놀자는 최근 호텔나우를 인수하며 호텔 및 리조트 예약서비스까지 확대에 나섰다.호텔나우는 고객과 호텔의 공실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국내 최초 ‘호텔 당일 예약’ 모바일 서비스다. 당일 체크인부터 최대 30일까지 미리예약이 가능하며, 국내 최저가 타임커머스 형태로 제휴된 호텔 및 리조트수는 전국에 2000여개에 달한다. 가격은 당일 오전 2시에 모바일 웹과 앱을 통해 오픈되며,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는 호텔나우 인수를 통해 숙박 제휴점 수를 총 9500곳으로 늘리게 됐다.
O2O 커머스 플랫폼 얍(YAP)은 ‘전국 축제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머드 축제로 유명한 충남 보령부터 반딧불 축제가 열리는 전북 무주까지 전국 7대 축제 지역 맛집 13개소 정보를 제공한다. 선정 기준은 국내 최고의 맛집 평가서인 ‘블루리본 서베이’ 등재여부, 방송 출연 여부, YAP 리뷰 등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얍 애플리케이션은 한국판 미슐랭가이드 ‘블루리본 서베이’의 유료 맛집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위와 같은 축제 지역 외에도 전국 어디에서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방수제품이라면 물놀이 걱정 뚝
휴가의 백미는 사진과 동영상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자랑을 하든지,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든지 늘 카메라는 함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바닷가나 수영장에 마음대로 카메라를 가지고 갈 수는 없다. 물에 빠지면 고장 나기 때문이다. 시중에는 방수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나 카메라가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갤럭시S7엣지·S7이다. 이 제품은 1.5m 수심에서 30분간 사용할 수 있는 IP68 등급의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깊은 곳에 잠수하는 게 아니라면 물놀이를 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바로 남길 수 있다. 소니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도 IP65/68 등급의 방수가 가능하다.
동영상 찍는 걸 더 선호한다면 LG전자 액션캠LTE를 고려해볼만 하다. 이 제품은 IP67 등급의 방수기능을 제공한다. 이통사의 전용 요금제에 가입하면 촬영 중인 고화질 동영상을 실시간 방송으로 송출할 수도 있다.
인화된 사진 추억으로 남기기
디지털 카메라의 확산으로 사진의 양이 늘어나면서 소중한 ‘한 장’에 대한 수요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사진을 인화해서 간직하는 아날로그 감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를 25일부터 국내에서 2주간 예약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신용카드 크기로 출력할 수 있는 포토프린터다. 예약 구매 고객은 미니필름 20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후지필름은 스마트폰 사진으로 책자 형태의 앨범을 제작하는 포토북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특히 기간만 정하면 자동으로 사진을 분류해 편집해주는 ‘이어앨범’이 인기를 얻고 있다. 찍스, 스냅스 등 다른 업체들도 포토북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간편하게, 저렴하게… 앱 하나로 바캉스 예약 끝∼
입력 2016-07-26 1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