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은 19일 서울 여의도 굿피플 본부에서 씨젠의료재단과 베트남 농짱씨젠보건소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굿피플 진중섭 회장과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 등이 참석, 베트남 푸토성 농짱지역의 노후 보건소 재건축 사업을 위한 업무협력을 약속했다. 씨젠의료재단은 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재건축 사업에 2억7300만원을 후원키로 했다.
농짱씨젠보건소는 1988년 유치원으로 건축됐으나 1990년대 중반 이후 보건소로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건물 노후화로 시설의 상당 부분이 폐쇄돼 있는 실정이다. 양 기관은 8월 30일 베트남 현지를 방문, 기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보건의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진 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의 인술을 전하는 데 함께 마음을 모아주신 씨젠의료재단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고 “씨젠의료재단의 나눔을 통해 단 한 사람이라도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이 없도록 굿피플과 함께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 이사장은 “굿피플과 함께 베트남에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치료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이를 통해 의학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약속했다.
유명렬 기자 mryoo@kmib.co.kr
굿피플·씨젠의료재단, 베트남 푸토성에 보건소 재건축 사업 협약
입력 2016-07-19 21:01 수정 2016-07-19 2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