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엄선된 200개 주요정책을 생애주기별, 분야별, 상황별, 대상별로 분류해 키워드만 클릭하면 관련 정책을 소개해주는 ‘서울을 가지세요’ 사이트를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폰(haveseoul.com)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가령 육아에 고민이 많은 직장맘이 위 사이트에서 ‘영유아’ 또는 ‘안심’ 키워드를 클릭하면 국공립어린이집, 품앗이 육아, 아이조아 아빠교실, 맞춤 육아지원, 우리동네 보육반장 등 크고 작은 보육정책들을 이용방법까지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구체적인 정책부터 많은 시간과 예산이 드는 대규모 프로젝트까지 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있지만 정작 시민들이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몰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판단해 이 사이트를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0개 정책에 대한 키워드는 생애주기(영유아, 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분야(안심, 건강, 편리, 즐거움, 휴식, 상생, 혁신, 경제, 주택·환경), 상황(지갑허전, 몸·맘아픔, 주말뭐해, 완전바쁨, 활력필요), 대상(여성, 장애인, 소상공인, 근로자, 취약계층) 등 4가지 카테고리로 이뤄졌다.
김재중 기자 jjkim@kmib.co.kr
키워드 클릭하면 서울 200개 주요정책 한눈에… 市 ‘서울을 가지세요’ 사이트 운영
입력 2016-07-03 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