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Ⅱ ‘나의, 놓치지 않을 거예요’ 영상… 동심들이 펼치는 꿈 얘기 잔잔한 감동

입력 2016-06-26 19:46 수정 2016-07-04 10:04

자신의 한계에 부딪히면서 잊고 살아왔던 꿈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영상이 최근 인터넷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SK-II의 ‘나의 꿈, 놓치지 않을 거예요’ 영상이다. 이 영상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중국 등 각기 나라에 살고 있는 여성들의 꿈에 대한 얘기를 담고 있다. ‘어릴 적 꿈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 그리고 ‘왜 그 꿈을 이루지 못했는지, 왜 포기할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어른들의 얘기들이 소개된다.

어른들은 어릴 적 자신의 꿈에 대해, 패션 디자이너, 우주 비행사, 연기자, 동화작가, 파일럿 등 다양한 답을 내어 놓는다. 연이어 ‘지금은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느냐’는 질문에 어른들은 쉽사리 대답하지 못한다. 그리고 ‘왜 지금은 꿈을 포기 했는가’라고 물었을 때, ‘내 꿈을 꾸기보다는 돈을 벌어야 하는 것이 더 급하니까’,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등 여러 가지 주위의 환경과 현실에 부딪혀 자신들의 꿈을 잊고 살아가는 어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꿈에 대한 상담을 이어가며 상담전문가는 전혀 예상치 못한 요청과 함께 새로운 방식으로 어른들에게 꿈을 향한 희망과 응원을 전한다. 어른들은 상담가의 요청에 따라 자신들의 꿈을 향한 작은 시도를 시작한다. 작은 시도는 어른들을 웃음 짓게 하고, 희망을 마음에 돋게 해준다.

영상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에 있다. 모든 상담을 마친 후, 꿈에 대해 상담해 준 진짜 상담가가 어른들의 눈앞에 나타나는데, 바로 어린 아이들이었다.

SK-II 마케팅 장여진 부장은 “바쁜 일상과 어려운 현실에 부딪혀, 정말 내가 하고 싶은 꿈을 잊고 살아왔던 어른들에게 꿈을 다시 꾸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이 캠페인에 대한 취지를 밝혔다.

조규봉 기자 ckb@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