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이 드라마 PPL(Product PLacement)과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광고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태양의 후예’ PPL에 참여하고, 극 중 여주인공으로 출연하는 배우 송혜교와 광고 모델 재계약하며 적극적으로 아이시스8.0 알리기에 나선 결과, 올해 2월∼4월까지 아이시스8.0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0.3% 증가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아이시스8.0은 극 중 물과 자원이 부족한 가상의 공간 ‘우르크’에서 구호물품으로 극한의 환경 속에 지쳐가는 사람들의 생기를 되찾아 주는 역할로 등장했으며, 극 중 배우들이 항상 챙기고 다녀도 이야기 흐름을 해치지 않는 자연스러운 PPL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드라마 방영 중에도 높은 시청률에 따른 PPL 효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송혜교 물’로 주목 받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련 검색과 게시 글이 대폭 증가하기도 했다.
아이시스8.0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지역 명수(名水)로 마케팅하고 있는 아이시스 ‘평화공원 산림’와 ‘지리산 산청수’의 판매 증가로 롯데칠성음료에서 운영하는 통합 아이시스 브랜드의 전체 매출은 올해 1월∼4월까지 약 21% 상승했다. 눈에 띄는 성장세와 함께 국내 생수 시장에서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 점유율은 지난해 동일기간 대비 7.4%에서 0.6%p 증가한 8.0%를 기록하며 1위 제주 삼다수와의 격차를 줄이며 확고한 2위자리를 수성했다. 조규봉 기자
아이시스8.0, 국내 생수시장 확고한 2위 자리매김
입력 2016-06-26 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