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굿데이 강황] 체내 흡수율 높아… 당뇨·치매·암예방에 효과

입력 2016-06-22 19:15 수정 2016-06-22 20:05

강황은 국내외 매체에 의해 전립선, 당뇨, 고혈압, 치매, 비만, 각종 암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국제적인 관심을 받게 된 건강식품이다.

강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치매의 원인이 되는 베타 아미라제라는 효소가 쌓이지 않도록 해주며, 젊은 사람들에게는 비만이나 변비를 해결해 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미국 일본 등은 간에서 흡수가 잘되지 않는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합성물질이나 화학적 첨가제을 이용하여 인위적으로 흡수율을 인상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주안상사는 이 같은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최근 커큐민 함량 48%, 커큐민 체내흡수율이 10배 이상되면서 동시에 강화의 고유 성분인 강황오일, 식이섬유, 단백질도 같이 들어 있는 ‘굿데이 강황’을 시장에 내놓았다. 이 ‘굿데이 강황’에는 강황오일, 강황식이 섬유, 단백질 등도 함유돼 있어 시너지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주안상사는 강황을 구입하기에 앞서 강황 속에 커큐민이 얼마나 들어 있고, 흡수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구입을 해야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인위적으로 흡수율을 높이면 부작용도 우려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고세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