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피아노 방문 교습] 국내 최초 1대 1 가정방문 레슨에 컴퓨터 접목

입력 2016-06-22 19:15

피아노하우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1대 1 가정방문 레슨에 컴퓨터를 접목한 교육방식을 시작했다. 1대 1 맞춤 수업이 가능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피아노 외에 플루트, 기타, 드럼, 바이올린 등 다른 악기 레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피아노하우스는 반복 연습과 복잡한 이론 공부에서 탈피해 신나는 반주에 맞춰 연습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피아노의 경우 계이름 공부와 리듬 훈련을 컴퓨터 게임 방식으로 학습하도록 설계했다.

레슨 교재 외에 최신 가요, 드라마 OST, 동요, 피아노 명곡 등 다양한 종류의 연주곡을 포함했다. 클래식과 실용음악 과정을 함께 배울 수 있고, 성인 속성 과정도 포함시켰다.

악기가 있어야 레슨을 진행할 수 있는 다른 교습법과 달리 피아노가 없어도 레슨이 가능하다. 레슨 신청 시 61건반을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2년간 레슨 계약을 하면 디지털 피아노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레슨은 주 1·2회 과정으로 나눠져 있고 레슨 비용은 1회가 9만원, 2회가 15만원이다. 전국 지사 모집을 위해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무료 설명회도 개최한다. 설명회를 통해 지사 개설 시 가맹비 30% 할인 및 홍보비 지원 등의 혜택도 준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