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20대들은 브랜드를 선택할 때 성능이나 가격보다 디자인을 중시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잡코리아는 최근 20대 남녀 871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와 ‘나이키’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에 대해 개방형으로 질문한 결과 스타벅스가 전체 29.9%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특히 여학생들은 35.1%가 스타벅스를 꼽았다. 남학생들은 나이키(20.0%)에 이어 스타벅스(17.9%)를 들었다. 이외에 20대 여성들은 아디다스(12.3%), 나이키(7.1%), 이디야(3.1%), 샤넬(2.9%) 등을 좋아하는 브랜드라고 답했다. 남성들은 아디다스(11.5%), 삼성(7.7%), 애플(3.0%) 등을 선호했다.
응답자들은 좋아하는 이유로 ‘친숙함’(26.9%)과 ‘디자인이 멋있어서’(25.9%)를 들었다. ‘성능과 기능이 좋아서’(14.8%)와 ‘가격이 합리적이어서’(10.1%)를 선택한 이들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20대가 가장 즐겨 이용하는 앱으로는 카카오톡(32.2%)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의 도착 시간과 노선 정보 등을 알려주는 앱(14.3%), 네이버(8.9%), 페이스북(5.9%), 인스타그램(5.1%) 순이었다.
PC를 이용할 때 가장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는 네이버(32.8%), 페이스북(32.5%), 다음카카오(9.0%), 유튜브(6.4%), 구글(1.5%) 순이었다.
[경제뉴스]
☞
☞
☞
☞
김혜림 선임기자
국내 20대들, 브랜드 선택할때 성능이나 가격보다 디자인 더 중시
입력 2016-06-21 2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