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 바캉스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지방흡입 시술을 하지 않고도 원하는 부위의 군살만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빼는 ‘비(非)수술요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아름다운나라피부과(대표 원장 이상준)가 본격 가동하기 시작한 ‘S-핏 레이저 군살 제거’(S-fit Laser Diet)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SLD 프로그램은 개인의 비만 정도와 부위, 체형에 맞춰 지방세포를 냉각에너지로 얼리거나 고주파로 데우고, 또는 충격파로 때려서 불필요한 조직을 없애는 치료법으로 구성돼 있다.
얼리는 방식은 피하지방층에 강력한 냉각에너지를 가해 지방세포를 줄이는 군살 제거법이다. 이 시술은 마취가 필요 없고 통증을 유발하지 않으며, 피부표면을 손상시키지 않아 안전하다. 특히 배 둘레(러브핸들) 군살 제거에 효과가 있다. 늘어진 팔뚝 살, 힙 라인 복원에도 유용하다.
데우는 방식은 보기 싫은 지방층에만 고주파 열에너지를 선택적으로 전달해 지방대사를 촉진하는 치료법이다. 43∼45도의 열을 균일하게 집중시켜 보기 싫은 군살 조직을 지진다.
충격파로 때리는 방식은 지방층에 쇼크 웨이브(shock wave)를 가해 림프계를 자극하고, 붓기를 내려 피하조직의 밀도를 촘촘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조직 손상 없이 피부 탄력과 결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장가연 원장은 13일 “군살 제거를 바라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각각 시험 사용해본 결과 83.3%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SLD 프로그램은 운동이나 식사 조절로도 잘 빠지지 않는 신체 각 부위의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이기수 의학전문기자
군살만 쏙쏙 빼내는 비수술요법 있었네!
입력 2016-06-13 1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