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다채 관리서비스 제공 QV ISA 출시

입력 2016-05-22 20:03
NH투자증권은 고객의 투자편의를 위해 다양한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QV ISA를 출시했다.

NH투자증권이 QV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했다. QV ISA는 신탁형과 일임형으로 출시됐으며, 고객들의 투자편의를 위해 다양한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V ISA 신탁형에는 RP, ELS, 정기예금, 펀드 등의 상품이 준비됐다. ELS·DLS 투자를 원하는 고객은 매주 발행되는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정기 예금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QV ISA를 통해 시중은행의 예금이나 저축은행 정기 예금, 위안화 예금에 가입할 수 있다. 또 320개의 펀드 상품을 선보이고 그 중에서 NH투자증권이 엄선한 유형별 유망펀드 목록도 제공된다.

QV ISA 일임형은 위험성향과 투자성향을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초고위험·고위험·중위험·저위험 위험성향별로 각각 액티브·패시브 투자성향을 구분해 8개의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여기에다 중위험·저위험 위험성향별로 절세형과 안정형을 추가로 제시해 총 11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NH투자증권은 일임형에 QV포트폴리오를 적용해 고객의 투자성향도 구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개인들도 기관투자자들처럼 포트폴리오 투자를 할 수 있게 지원하는 WM리서치부를 신설해 개인포트폴리오 투자를 위한 QV포트폴리오 운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일임형 ISA 운용에도 적용하고 있다.

NH투자증권 QV ISA는 고객들을 위한 계좌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ISA 자산현황과 총 자산 추이 및 목적자금 설정금액 대비 도달 수준, 거래 내역 등을 안내하는 ISA 운용보고서를 분기 단위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설정한 목표 수익률에 도달하면 고객에게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통보해 수익률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김진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