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고구마츄’ 웰빙간식으로 인기몰이

입력 2016-05-22 19:34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간식으로 즐기는 스낵류도 자연 재료 그대로 첨가물 없이 만든 건강한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도 있어 기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대상㈜ 청정원에 따르면 지난 2013년 5월 100% 고구마로 만든 웰빙간식 ‘고구마츄’가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며 간식 제품군 중에 많은 매출을 올렸다. 이 제품은 신선한 고구마를 바로 쪄서 아무런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건강 간식이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고구마를 주원료로 활용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고구마츄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대상 청정원은 후속 제품으로 건강한 자연간식 ‘츄앤(CHEW&)’ 시리즈를 선보이기도 했다. 먼저 자연재료를 원물 그대로 첨가물 없이 말려 만든 ‘츄앤리얼(CHEW&Real)’ 시리즈는 첫 제품인 고구마츄에 이어, 군고구마, 군밤, 감 등의 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츄앤리얼 군고구마’는 쪄서 말린 고구마츄와는 다르게, 고구마를 화덕에서 통째로 구워 만들어 군고구마 특유의 풍미를 더했다. ‘츄앤리얼 군밤’은 100% 자연 그대로의 밤을 통째로 구워 노릇노릇하게 익혔다.

조규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