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오레오 연 매출액 10억 달러대

입력 2016-05-22 19:53

샌드위치 과자의 대명사 오레오(OREO)는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왔다. 1912년부터 지금까지 생산된 오레오를 모두 쌓아 올린다면 지구에서 달을 5번 왕복하고도 남을 정도다. 이처럼 오레오는 남녀노소와 인종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사랑 받으며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쿠키 브랜드다.

오레오가 긴 시간 동안 꾸준히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하는 신제품을 끊임없이 내놓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다. 동서식품은 더욱 가벼워진 ‘오레오 씬즈’를 출시하는 한편, 밝고 산뜻한 이미지를 보유한 EXID ‘하니’와 함께한 ‘오레오 씬즈’ TV광고를 새롭게 공개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가장 최근인 2015년 11월 출시된 ‘오레오 씬즈’는 기존 오레오 대비 두께가 43%가량 얇은 제품이다. 두께가 얇아지면서 쿠키의 바삭한 식감은 더욱 살아났다.

한편 동서식품은 최근 ‘오레오 씬즈’의 TV광고를 새롭게 공개하며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이번 광고에는 대한민국 대세 아이돌이자 ‘쿡방 먹요정’으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EXID 하니’가 모델로 등장한다. 광고모델인 하니는 촬영장에서 ‘아이돌 하니’와 ‘먹요정 하니’로 시시각각 변신해 제품의 특징을 세련되고 맛있게 표현하며 ‘오레오 씬즈’ 속 티라미수와 바닐라무스의 맛의 기대를 한층 더했다.

조규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