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뉴욕에서 열린 세계적 권위의 원쇼 광고제에서 국내 광고회사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갈아치웠다.
제일기획은 지난 13일 막을 내린 2016 원쇼 광고제(The One Show)에서 은상 1개, 동상 3개, 메리트상 14개 등 총 18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웠던 이 광고제의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기록(9개)을 크게 넘어섰다. 특히 18개의 수상 중 13개가 해외 캠페인에서 나왔다. 미국 유럽 중국 인도 중동 등에 위치한 해외 거점과 자회사들이 지난해(6개)에 비해 배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제일기획이 비영리단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중국에서 진행한 ‘실종 어린이 잠금화면’ 캠페인은 은상 1개, 메리트상 2개 등 총 3개의 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을 통해 아이를 잃었을 때 아이의 사진과 신상을 주변 사람들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제작·배포했다.
국내에서 집행된 ‘KT 올레tv 안부 알림 서비스’ 캠페인이 동상 1개, 메리트상 1개를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노인 고독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V를 독거노인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메신저로 활용하는 내용이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경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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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美 원쇼 광고제서 18개 본상
입력 2016-05-17 19:41 수정 2016-05-17 2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