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요 14:12)
“I tell you the truth, anyone who has faith in me will do what I have been doing. He will do even greater things than these, because I am going to the Father.”(John 14:12)
“힘들다, 죽겠다, 짜증난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그만큼 살기 어렵다는 소리이겠죠. 상황 자체가 어렵다기보다는 그것을 이겨낼 능력이 없어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능력만 있다면 같은 일이라도 얼마든지 쉽게, 즐겁게, 넉넉하게 감당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약속하셨습니다.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그리고 그 약속의 증거로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주십니다. 문제는 내가 과연 성령님을 매순간 의지하고 있는가에 달려있습니다. 혹 상황에 매여 허덕이며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 기억하십시오. 오직 성령을 의지할 때 그분의 능력으로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내게 맞는 일을 구하지 말고, 일에 맞는 능력을 구하라.”(필립 브룩스)
<김석년 서울 서초교회 목사>
오늘의 QT (2016.5.17)
입력 2016-05-16 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