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아이파크 면세점 ‘루이비통’ 유치

입력 2016-05-03 19:45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이끄는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 명품 ‘빅3’(샤넬·에르메스·루이비통) 중 하나인 루이비통이 입점한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은 루이비통 유치를 통해 나머지 명품 브랜드 협상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HDC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은 루이비통, 크리스찬디올, 지방시, 펜디, 불가리 등을 보유하고 있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20여개 브랜드 유치에 성공한 것으로 3일 알려졌다. 지난해 서울시내 면세점 운영권을 새로 얻은 사업자 중 빅3 명품 브랜드를 유치한 것은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이 유일하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관계자는 “올 하반기부터 인테리어 공사를 거쳐 LVMH 브랜드 매장들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루이비통 유치에는 이부진 사장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19∼21일 미디어그룹 컨데나스트 인터내셔널 행사 참석을 위해 방한한 LVMH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은 서울시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용산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을 방문했다. 당시 이 사장과 HDC면세점 이길한 공동대표 등 경영진이 직접 안내를 하며 면세점 입점을 타진했다.

명품 빅3 업체는 매장 수를 제한하는 내부 정책이 있는 데다 신규 면세점은 성공 가능성이 불투명하다는 이유로 입점을 꺼려 왔다. 이 사장은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이 용산에 위치한 만큼 KTX 연결 등 지리적 이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LVMH 입점은 다른 명품 브랜드 유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루이비통 입점 소식은 향후 다른 명품 브랜드와의 협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김유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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