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는 행정 신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만족도 조사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인·허가 민원인, 공사·용역 계약상대자, 보조금을 지원받는 보조사업자 등에게 처리한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시스템이다. 1차로 모바일조사를 하고, 미응답자에 대해 2차로 자동응답전화(ARS)를 통한 설문조사를 한다. 윤장식 기획예산실장은 “업무처리 후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신뢰도 등 전반적인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조사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파일] 문경시, 민원 만족도 조사시스템 운영
입력 2016-05-01 1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