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미션 어워드] 말에는 영적 힘이 있다│평소 긍정적인 말로 영적인 힘을 얻는 법

입력 2016-04-24 19:34

김종준(꽃동산교회·사진) 목사의 신간 ‘말에는 영적 힘이 있다(브엘북스)’가 출간됐다.

‘말투는 그 사람의 신앙인격’이라는 부제가 달린 이 책에서 저자는 크리스천의 언어생활이 왜 중요한지 역설한다. ‘나는 유년주일학교에 생명을 걸었다’(규장) ‘믿음은 반드시 이긴다’(국민일보)의 저자인 김 목사는 이 책에서 우리가 쓰는 말이 곧 영적인 힘으로 연결된다는 점을 부각하고 있다.

저자는 “영적 힘을 갖게 하는 긍정적인 말은 결국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신앙훈련을 받은 결실로 나타난 열매”라고 밝힌다. 반대로 “영적 힘을 잃게 하는 부정적인 말은 본인은 물론 듣는 사람들의 영혼을 파괴하고 상처를 준다”고 설명한다.

책은 총 5부로 구성됐다. 1부 소통을 위한 스피치 훈련, 2부 10단계 언어 훈련, 3부 영적 힘을 갖게 하는 긍정적인 말, 4부 영적 힘을 잃게 하는 부정적인 말, 5부 말을 잘못해 소송당한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 노원구 노원로에서 시작한 꽃동산교회가 1만여명의 교인이 출석하는 교회로 성장한 배경에는 교인과 목회자가 서로 은혜로운 말, 위로와 희망, 격려와 배려, 축복을 주고받는 아름다운 언어생활이 있었던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