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미션 어워드] 교회건축컨설팅│국내 유일의 교회건축 전문 잡지로 우뚝

입력 2016-04-24 20:13

국내 유일의 교회건축 전문 잡지로 자리 잡은 월간교회건축은 매주 2∼3곳씩 신축이나 리모델링한 교회를 탐방한다. 내외부 촬영과 건축 교회 목회자와 장로 인터뷰는 물론, 교회를 설계·시공한 회사를 찾아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있다. 지난 15년간 교회 건축 현장에서 얻은 정보와 노하우는 건축을 준비하는 교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2008년부터는 ‘교회건축산업전’을 주최하고 있으며 교회건축 세미나, 전문서적 출판, 교회건축문화대상 등 건축을 준비하는 교회를 위해 여러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700여 교회를 건축하며 얻은 자료와 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도 하고 있다. 교회건축을 위한 재정준비와 시공사 선정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월간교회건축은 매달 다양한 주제로 교회건축세미나도 연다. 다음 달에는 ‘500평 미만교회 건축세미나’를, 6월에는 ‘한국교회건축 평론세미나’를 열 계획이다.

월간교회건축 최혁재 대표는 “준공한 교회를 방문했을 때 교회 관계자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면 가슴이 뛴다”며 “월간교회건축이 국민 미션어워드를 수상한 것에 대해 행복과 감동 그리고 사명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 더 무거운 책임감으로 더 많은 교회를 섬길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02-455-2990·ca299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