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날씬한 몸매 준비를 위해 일찍부터 식단 조절에 들어간 2030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그릭요거트’가 주목받고 있다. 체중감량과 예쁜 몸매는 시간을 갖고, 노력해야 얻을 수 있는 만큼 미리부터 다이어트 식단으로 차근차근 몸매 관리에 나서는 데,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바로 ‘그릭요거트’이다.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그릭요거트가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첫번째 이유는 기존의 요거트와 차별화되는 영양 때문이다. 일반 요거트, 우유보다 단백질, 칼슘 등 우유 2배의 영양이 담겨있고, 유산균 또한 풍부해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특히 국내 최초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은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우유를 그대로 농축발효해 우유 속 영양이 그대로 담겨있어 저칼로리로 충분한 균형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둘째로 그릭요거트의 단단하고 진한 풍미와 단단한 질감은 같은 용량의 우유 또는 기존의 요거트를 먹는 것보다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된다. ‘후디스 그릭’의 경우 거꾸로 들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진하고, 단단해 2030 여성들의 건강한 아침식사대용품으로 인기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동후디스가 2012년 첫 출시한 이후 남양유업, 롯데파스퇴르, 빙그레, 풀무원다논 등의 업체에서 뒤따라 출시하며 이제는 대중적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업계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그릭요거트를 출시하며 건강한 요거트 시장을 넓히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유기농 그릭요거트와 대용량 그릭요거트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 ‘마시는 그릭요거트’까지 출시했다. 조규봉 기자
그릭요거트, 2030 여성 필수품 자리매김
입력 2016-04-20 1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