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했어요”… 연예인들, 인증샷 물결
입력 2016-04-13 18:17 수정 2016-04-13 23:14
연예인들이 13일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맞아 투표에 참여하고 투표 독려에 나섰다. 배우 권상우 박해진 김우빈 임수정 고주원 박서준, 개그맨 김영철, 소녀시대 서현, 애프터스쿨 유이, 포미닛 남지현·권소현,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 부부, 방송인 김나영 전현무 등이 동참했다.
인스타그램은 ‘투표 인증샷’의 현장이 됐다. 임수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과 함께 “투표 완료, 좋은 하루 보내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임수정은 얼굴을 공개하는 대신 유리창에 비치는 실루엣을 담았다.
고주원은 투표소를 배경으로 수염이 거뭇한 얼굴에 안경을 낀 모습으로 인증샷을 찍었다. 이른 시간 투표소를 찾은 고주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고, “이른 아침부터 소중한 한표! 인친(인스타 친구) 여러분들께서도 꼭 투표하세요! #투표 #투표는 아침에 해야 제 맛 #투표 인증샷 #상쾌하다”라고 적었다. 배우 박서준은 “투표 완료”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인증샷을 올렸다.
아이돌 그룹 멤버들도 투표 인증에 함께했다. 슈퍼주니어 예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분의 권리를 행사할 시간입니다”라는 글과 모자를 쓰고 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 레인보우 조현영도 모자를 쓰고 투표소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겼다. 조현영은 “부은 얼굴로 투표 완료! 여러분 투표는 우리 국민의 소중한 권리입니다. 꼭 투표합시다!”라는 글도 적었다.
개그맨 김영철은 투표 독려 동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김영철은 “오늘은 투표 하는 날. 밖에 비 오네요. 우산 챙기시고요. 힘을 내요 슈퍼파월”이라는 글과 함께 짧은 동영상을 남겼다. 방송인 김나영은 7개월 된 임신부의 모습으로 투표소를 찾았다. 투표소에서 김나영은 선글라스를 끼고 환하게 웃는 모습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그는 “오늘 모두 투표하시는 것 잊지 말기로 해요. 아, 오늘 투표하면서 봤는데 한남동 김나영 중 제가 제일 나이가 많은 것 같더군요”라고 적었다. 방송인 전현무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라디오 끝내자마자 금호동 도착♡ 바로 소중한 한 표 투척”이라는 글과 투표 인증샷을 남겼다.
투표 현장에서 포착된 스타들도 있었다. 배우 권상우, 소녀시대 서현, 포미닛 남지현·권소현 등은 서울 강남구 청담초등학교 투표소를 오가는 모습이 카메라 기자들에게 잡혔다. 배우 박해진도 서울 용산구 한남초등학교에서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투표하는 모습이 찍혔다. 뮤지컬 배우 손준호 김소현 부부도 아들 주안과 한남초 투표소를 찾았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