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K팝 손잡고 日 시장 공략 나섰다… 도쿄서 ‘KCON Japan’ 행사

입력 2016-04-10 20:13
우리 중소기업이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한류와 연계한 마케팅을 펼쳤다.

중소기업청은 K팝과 우수 중소기업이 협업해 일본시장을 공동 개척하는 KCON Japan 행사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도쿄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KCON은 한류콘서트와 컨벤션을 결합해 한국문화와 제품을 알릴 수 있는 행사로 CJ E&M이 주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뷰티, 패션, 생활용품, 문화콘텐츠 등 한류와 관련 있는 유망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KCON Japan에서는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 아프리카 TV 등 동영상 사이트의 유명 1인 창작자들도 참여해 ‘멀티채널 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를 선보였다. 최예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