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의 ‘세븐(7)컨설팅’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이는 보험가입 컨설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7컨설팅은 짧은 고객 상담시간에 효율적으로 상품을 안내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한 지점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현재 판매 중인 100여개의 담보를 병원 진료 프로세스에 따라 7단계(실손-진단비-일당-수술비-후유장애-장기요양자금-사망)로 압축해 분류하고, 현재 보장 여부 및 상세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7컨설팅 시트를 개발했다.
7컨설팅 시트로 15분 안에 효율적인 상품 설명이 가능하고, 스스로 완벽하게 보험에 가입돼 있다고 여기는 고객도 부족한 담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고객 연령대에 맞는 담보에 집중해 보험가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 아이디어는 지난해 말 사내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높은 순위로 수상했다. 여기서 힌트를 얻은 삼성화재는 업계 최초로 출시한 가족력 위험분석 앱에 7컨설팅 시스템을 탑재, 상용화에 나섰다.
삼성화재 ‘세븐 컨설팅’, ‘가성비’ 높인 신개념 보험 마케팅… 보장 한눈에
입력 2016-03-30 1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