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조사 참석이 어려울 때, 멀리 떨어져 있는 지인의 특별한 날 기념을 위해 깜짝 선물을 보내야 할 때, 부득이하게 상대방 계좌번호를 알아야 할 때가 종종 있다. 이 경우 KB국민은행의 ‘KB경조사알림 서비스’나 ‘KB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KB경조사알림 서비스’는 돌잔치, 결혼, 부고 등 경조사를 SNS를 통해 알릴 수 있는 신개념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KB스타뱅킹 가입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첩장, 부고장, 연하장 등 경조사 안내 템플릿(디자인 서식문서)을 활용해 사용자가 직접 일정, 장소, 메시지 등을 입력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연계해 초대장도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초대장을 받은 사람은 상대방 전화번호만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KB간편송금 서비스’를 덤으로 이용할 수 있다. ‘KB간편송금 서비스’는 스마트OTP(일회용 패스워드)를 발급받은 KB스타뱅킹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3일 “경조사뿐 아니라 공과금 납부, 쇼핑 등으로 금융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며 “이 같은 고객중심 생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
결혼·부고 알리고 상대 전화번호만으로 돈 보내고…‘KB 경조사 알림·간편송금’ 이용하세요
입력 2016-03-24 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