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실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6년 연속 초고속인터넷(B 인터넷)과 IPTV 부문(B tv)에서 1위를 차지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향상 시켜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탄탄한 가입자 기반을 토대로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의 변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고객불만의견(VOC)과 니즈를 분석해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한 실천 과제를 도출하고, 매월 전사 임원회의에서 이를 점검하고 있다. 또 신규 서비스나 단말 출시 전에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해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고객 자문단 운영을 통해 셋톱박스, 프로세스 개선 등 고객 의견을 받아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장기 우수고객 프로그램인 ‘B타민 서비스’도 강화한다. VIP 고객을 전체 8%에서 14%로 확대하고 10년 이상 고객 6만명을 추가해 총 50만명 규모 고객 군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우수 고객 초청 행사인 ‘행복 시네마데이’와 ‘행복 스포츠데이’를 시행해 고객과 가족을 직접 영화관과 스포츠경기장에 초청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SK브로드밴드, 초고속 인터넷·IPTV 6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16-03-24 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