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의 역사는 국내 참치캔의 역사다.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누적판매 50억캔을 돌파했다. 동원참치 50억캔은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10바퀴 반 돌 수 있는 거리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변신을 거듭했다. 1990년대 출시됐던 야채참치와 고추참치는 지금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가미참치다.
2000년대 들어 참치캔의 건강성이 강조되기 시작했다. 동원F&B는 2000년 이후 ‘바다에서 온 건강’이라는 콘셉트로 참치의 ‘제2전성기’를 만들어냈다. 동원은 지난해 참치에 건강성분을 추가한 ‘건강한 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은 참치의 건강성을 배가시킨 제품이다.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된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동원참치는 올해도 ‘건강한 참치’ 시리즈 후속 제품을 내놓는 한편, 제품혁신을 통해 국민의 건강에 기여하는 제품으로 입지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동원F&B 건강한 참치, 건강 성분 추가한 참치 3종 선봬
입력 2016-03-22 17:28 수정 2016-03-22 20:43